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천카페] 부모님과 가기 좋은 제천카페 두번째 추천 카페 1929

by 소소작가 2023. 4. 1.
반응형

 부모님과의 제천여행에서 전날에 티카페 차센이라는 카페를 다녀왔는데 부모님과 일행 모두 만족했어서 다음날도 같은 카페를 또 가려고 했는데 일요일 휴무.. 방문하고 싶은 카페리스트에 있던 두 번째 카페를 다녀왔는데 이 카페 역시 부모님 뿐만 아니라 일행 모두 만족한 카페라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페 1929라는 곳인데 음료, 디저트가 다양하고 맛이 좋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가 되었고 이 카페도 어른들이 좋아하실 만한 메뉴들이 있어서 가게 된 곳입니다. 

 

 

  • 위치: 충청북도 제천시 단양로 10길 104
  •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1:00 ~ 19:00 / 라스트오더 18: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주차장 있음 

 

카페1929_주차장
카페 1929 주차장

 

 방문 전 주차공간에 대해서 찾아보지 못하고 주변에 주차하면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방문했는데 카페 부근에 카페 전용 주차장이 있고 카페 앞에도 3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었습니다. 

 

카페1929_위치도와_안내문
카페 1929 위치도와 안내문

 

 카페 1929 위치도와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카페 1929는 구옥을 개조한 카페인데 진짜 옛날 집을 개조한 모습이었습니다. 안방과 사랑방보다 좀 더 프라이빗한 홍시방, 메주방, 계란방이 좀 더 인기가 많은 거 같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기 때문에 케어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카페1929_내부_1
카페 1929

 

 카페 내부의 포토존 앞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의자가 있어서 이곳에 모두 차례로 앉아서 사진을 찍었는데 카페가 예뻐서 사진도 아주 잘 나옵니다. 카페 1929 오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사진 한 장씩 남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카페1929_내부_2
카페 1929

 

 구옥의 모습을 잘 살리면서도 인테리어 소품들로 잘 꾸며놔서 옛날느낌이 나지만 깔끔하고 아늑하고 분위기가 좋습니다. 

 

카페1929_메뉴판
카페1929 메뉴판

 

 여느 카페와 마찬가지로 1인 1 음료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한데 디카페인과 오트밀크로 변경할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점심을 먹고 방문한거라 간단히 음료만 먹을까 싶었는데 더치베이비의 달달한 냄새와 비주얼에 이끌려 딸기크림 더치베이비도 주문했습니다. 

 

카페1929_이미지_메뉴판
카페1929 이미지 메뉴판

 

 카페에 가서 메뉴를 주문하려고 할 때 무슨 메뉴인지 잘 모르겠어서 평소 먹던 음료를 주문했던 경험 있으셨던 분들 계시나요? 저는 그런 적이 있었는데 카페 1929는 전 메뉴의 사진이 다 붙어있어서 사진을 보면서 메뉴를 고를 수 있습니다. 

 

카페1929_딸기크림더치베이비
딸기크림더치베이비

 

 모양 뿐만 아니라 맛과 냄새도 너무 좋았던 딸기크림더치베이비입니다. 더치베이비는 독일식 팬케이크라고 하는데 수플레팬케이크와는 달리 팬케이크 겉 부분이 좀 더 바삭했습니다. 딸기도 듬뿍 올려있고 블루베리와 생크림도 너무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카페1929_버터크림커피
버터크림커피

 

 남편이 극찬한 버터크림커피입니다. 하프커피의 버터크림라떼를 좋아하는데 하프커피의 버터크림라떼는 제가 느끼기엔 좀 메가톤 느낌이 강하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카페 1929의 버터크림커피는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났습니다. 

 

카페1929_홍삼쌍화차한상
홍삼쌍화차한상과 말차크림라떼

 

  카페 1929를 오게 된 결정적인 메뉴가 이 홍삼쌍화차한상입니다. 부모님께서 티카페차센에서의 정통차를 좋아하시는 거 같았는데 카페 1929의 쌍화차한상의 어른들이 드셔보시고 좋아하시는 거 같아서 주문했는데 부모님 역시 맛있게 드셨습니다. 쌍화차에 건더기도 많이 들어있고 쌍화차와 같이 먹기 좋은 사과말랭이, 금귤정과, 가래떡, 호두정과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말차크림라떼도 말차향이 진한데 부드러워서 버터크림라떼 못지않게 맛있었습니다. 

 

카페1929_호두곶감말이
호두곶감말이

 

 곶감말이는 호두, 버터 두 가지 중 호두곶감말이로 주문해 봤는데 음료들과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한옥느낌의 카페에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쌍화차와 다과들의 메뉴가 있고 조용한 느낌의 아늑한 카페여서 어른이나 가족과 같이 방문하기 좋은 카페인 거 같습니다. 제천여행 시 부모님과 갈만한 카페나 맛있는 디저트 카페 찾으신다면 제천 카페 1929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