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성수식당] 성수역 맛집 부대찌개 백반집 찐짜 솥뚜껑 삼겹살 갈비

by 소소작가 2022. 8. 16.
반응형

 요즘 핫한 식당과 카페들이 모여 있다는 성수에 다녀왔습니다.

핫플레이스 식당들을 찾다가 인스타에서 찾은 성수역 부대찌개 맛집인 '찐짜 솥뚜껑 삼겹살 갈비'에 다녀왔는데 양도 푸짐하고 저렴한데 맛도 좋아서 소개합니다. 식당 외관을 보면 흔히 말하는 핫플과는 거리가 멀지 않나 싶었는데 먹어보니 이 집 진짜 맛집이었습니다.

 

 

 위치는 성수역에서 5분 거리로 역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소문난 성수 감자탕 인근에 있어서 찾기 쉬웠습니다.

문 앞에 부대찌개에 대한 안내문이 붙어있었는데 부대찌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인 평일엔 오후 3시부터 주말인 토요일에는 오전 11시 20분부터 식사할 수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주인아저씨께서 평일에는 직장인 분들 식사인 백반 준비로 부대찌개 준비를 하기 힘들다고 하시더군요. 

 

찐짜_솥뚜껑_삼겹살_갈비_메뉴판
찐짜 솥뚜껑 삼겹살 갈비 메뉴판 사진

 메뉴판을 보고 부대찌개 2인분과 오징어볶음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_사진
밑반찬 사진

 

 주문하자마자 밑반찬을 준비해주십니다. 그때그때 조금씩 밑반찬이 바뀌는 거 같았는데 이 날은 메추리알 장조림과 파래무침, 갓김치, 어묵볶음이 나왔습니다.

 

 

찐짜_솥뚜껑_삼겹살_갈비_부대찌개_사진
팔팔 끓고있는 부대찌개

 

 부대찌개에 라면사리 한 개랑 같이 나왔습니다. 찐짜부대찌개는 일반 부대찌개처럼 베이크드 빈스가 들어가지 않고 직접 담근 김치로만 간을 하셔서 쫌 더 한국적인 부대찌개 맛 김치찌개에 조금 더 가까운 맛이었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김치가 맛있어서 그런지 부대찌개도 김치의 새콤한 맛도 나고 얼큰한 맛이 중독성 있습니다.

 

오징어볶음_사진
오징어볶음

 

 오징어볶음은 밥이랑 비벼먹으면 딱  좋을듯한 양념이었는데 양념은 맛있는데 양념이 오징어에 잘 베이지 않아서 오징어랑 같이 먹으면 조금 심심한 맛이어서 오징어볶음은 부대찌개의 맛보다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카드로 결제해도 8,500원의 저렴한 가격이라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정말 인심이 두둑한 식당인 거 같습니다. 성수역에서 부대찌개 맛집 찾는다면 방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